DWG Viewer free하게 사용하기

Posted by +*(__)*+
2017. 1. 24. 13:04 카테고리 없음

[ dwg viewer free하게 사용하기 ]


오늘은 도면관련한 작업을 할때 많이 사용하는 dwg파일을 볼수 있는 free dwg viewer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다뤄볼까 합니다. 도면파일들은 주로 오토캐드라는 문서를 사용하는데요. 이때 결과파일 중 하나가 바로dwg파일형식입니다.



보통 도면등의 파일을 컴퓨터로 보거나 혹은 프린터, 혹은 플로터로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수정 같은 것은 할 필요없고 단순하게 확인만 하고 싶을때 편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어 둔것이 바로 dwg viewer  입니다.




이름 그대로 보기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프린트도 가능하기는 합니다만, 사실 큰 도면은 어차피 프린트가 작아서 대부분 제대로 볼려면 a1사이즈 정도 되는 플로터를 주로 이용해서 인쇄를 하기도 합니다.



사실 디자인관련한 프로그램들은 용량이 크기로 유명하지요. 그중 캐드도 마찬가지구요. 그런데 잠깐 눈으로 확인만 하면 되는 것을 이런 무겁고 그리고 불러오는 데도 한참 걸리는 걸 사용할 필요는 없겠지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DWG Viewer를 많이 사용하는 것이랍니다.


시중에는 많은 종료들이 있는데요. 오토데스크사에서 나온 게 가장 안정적으로 서비스됩니다. 





옛날버전이네요. 캡쳐해놓은게 없군요...ㅠ.ㅠ 하지만, 어차피 들어가는 방식이나 화면은 거의 비슷할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dwg viewer 에 관련한 내용이었습니다. 날씨가 꽤 차네요.  건강조심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