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취득세 등록세 계산 관련 요율

Posted by +*(__)*+
2017. 1. 31. 01:05 카테고리 없음

[ 부동산 취득세 등록세 계산 ]


오늘은 부동산 취득세 등록세 계산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부동산 중 특히 우리가 살기 위해서 만들어진 주택!! 이 주택이 오르니 내리니 말이 많은데요. 제가 생각하기에 집 한채는 오르던 내리던 있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혼자 사시는 분들은 집이 옵션일수가 있긴 있어요. 더군다나 자주 옮겨다녀야하는 일을 가지신 분들이야 어디에 적을 두고 살기가 힘들면 구태여 구입을 안하셔도 되지만요.





일단 결혼을 하시고, 아이들 낳게 되면 나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을 것 같던 집에 꼭 필요한 필수사항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러면서 또 부동산 취득세 등록세 계산을 당연히 하시게 되겠지요? 우리가 집을 포함한 부동산을 구입하게 되면 세금을 내게 됩니다. 처음 한번만 내는 것이 바로 취득세 입니다. 



당연히 법으로 일정한 세율로 정해두었어요. 그러니 거기에 맞처서 부동산 취득세 등록세 계산을 하시면 어렵지 않게 되는거죠. 과연 얼마나 나올런지 궁금하죠? 집을 구입하실때 내야하는 금액이니 미리 준비해두셔야합니다. ㅋㅋ


일반 서민들이 가장 많이 구입들 하시는 면적인 85㎡이하 6억이하 주택은 금액의 1.1%에 해당합니다. 즉 쉽게 말해서 3억이었으면 330만원을 세금으로 내야한다는 것이죠~ 더 자세한 것은 표를 참고하시길





조금 헷갈리는 부분은 직접 계산기를 두들겨서 해볼수도 있어요. 여기까지 부동산 취득세 등록세 계산에 대한 간단한 정보로 나눠봤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날씨가 또 갑자기 차가워지네요. 연휴 마무리 잘하시고  일상으로 조심해서 돌아가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