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가신 할머니 꿈,조상이나오는꿈 의미는?

Posted by +*(__)*+
2016. 4. 15. 12:00 카테고리 없음

꿈은 현실의 반대이다. 꿈은 너무 마음이 허하면 꾸는 거고 믿을꺼 없다. 등등. 혹은 어떤 사람은 대단히 예지몽이 잘 들어맞기도 하구요.



사실 저도 그다지 꿈자체를 믿지 않는데, 가끔 가다가 돌아가신 할머니 꿈을 꿀때가 있어요. 혹은 조상이나오는꿈도 있는데,  은근 무슨 내용을 암시해주는 걸까?





그러고 살짝 궁금해진답니다. 그래서 저도 몇가지 찾아봤다지요. 일단 무조건 돌아가신 분들이 꿈에 그것도아주 좋은 모습으로 나온다면, 무조건 길몽이라고 합니다.



일단 돌아가신 할머니 꿈에 아주 편안하게 웃으시면서 종이나, 돈이나 봉투 같은 걸 주면 어마어마하게 좋은 꿈, 저도 그런 꿈 자주 꾸고 싶네요~~





꼭 돌아가신 할머니 꿈 뿐 아니라 할아버지나 혹은 이름모르는 조상님들도 꿈에 나와서 이런걸 주고 가시면 아주 좋다고 합니다. 조상이나오는꿈이 이렇게 좋을줄은..ㅋㅋ


또한 윗분들, 선생님들, 혹은 심지어 대통령이나 연예인, 물론 돌아가지 않으셨다고 하더라도 나와서 아주 편안한 상황에서 이러저러한것을 주거나 혹은 어깨를 두드리거나, 가끔은 손을 잡아주고 가시면 그것도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돌아가신 할머니 꿈이 무조건 좋은것만 아닐때도 있는 것이. 예를 들어서 너무 힘들어 하시는 표정으로 수심가득하신 눈빛으로 한참을 바라보다가 가시는 거는 그다지 안좋다고 합니다. 집안에 흉흉한 일이 생길수도 있으니 조심하라는 내용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옛부터 돌아가신 분들이 꿈에 나오면 경거망동하지말고 조심하라고 했던것 같네요.!!! 하지만, 표정이 좋고 뭔가를 주고 가시면 일단 좋은 꿈이랍니다.





예전에 저 아는 분이 공무원 시험보고나서 발표일이 다가와서 하루하루 조마조마한데, 돌아가신 할머니 꿈을 꿨다고 하시네요. 할머니께서 머리를 쓰다듬으시면서 종이 한장을 주고 가시는 그런 내용이었는데. 아니다 다를까, 임용이 되었다죠..ㅋㅋ



저는 시험같은걸 안 쳐봐서 근가? 이런 꿈을 꿔본적이 없네요!!! 여하튼 시험이나, 큰 거래, 입사 같은 큰 일을 앞두고 좋은 뜻이라니, 오늘 밤부터 할머니사진이라도 보고 자야할까봐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