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와 목을 푸는 간단한 스트레칭

Posted by +*(__)*+
2016. 3. 4. 13:49 카테고리 없음


어깨를 누군가가 막 때리듯이 눈물 날만큼 아픈 날이 있다. 앉아서 일하는 많은 사무직 종사자들이 느끼는 어깨결림 목결림이 바로 그것이다. 오랜세월동안 눌리고 눌리고 했던 것들이 어느날 더이상은 못 견디겠어. 포기야 하고 자기 할일을 던져버리는 순간이 온다.



그때쯤이면 이미 목과 어깨는 내목이나 내어깨가 아니다. 나도 참 잘 결리고 아픈 1인 중에 하난데 필라테스도 하고 집에서 요가도 좀 하고 각종 스트레칭으로 풀긴 하는데도 불구하고, 아무래도 내가 푸는 속도보다 다시 뭉치는 속도가 더 빠른건지, 감당이 안된다.



0123



몇 달전에 너무 아파서, 눈물 뚝뚝 흘리며 양의원과 한의원을 번갈아 다니며 겨우 가라앉혀 놨는데, 또다시 말썽을 피울려고 한다. 사실 말썽이라기 보다는 이유있는 아우성이라고 보면 된다. 진짜 살려달라는 아우성을 무시하고 살고 있었던 거다.


이래선 안되겠다 싶어서 오늘 우연히  스트레칭 동영상이다. 워낙에 많다. 그런데 의자에 앉아서 간단하게 할수 있고, 효과가 좋아야 하며, 길지 않아서 내가 아주 잘 외울수 있는 걸로 찾아봤다.


동영상 길이는 3분도 채 안된다. 하지만 이거 완전 제대로다, 동작도 많지도 않고 어렵지도 않는데, 하고 나면 효과 엄청 좋다.



두어시간마다. 잊지 말고 계속 하고 있는데, 역시 하고 나면 완전 좋은거 같아.. 쉽고 간단하고 아무곳이나 앉아서 할수 있어서 딱인거 같음. 혹시 어깨나 목이 안좋으신 분들 이거 꼭 해보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