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보는법 간단하게 알아보기

Posted by +*(__)*+
2017. 1. 28. 00:40 카테고리 없음

[ 그래픽카드 보는법 ]


컴퓨터의 출력장치 중에서 가장 중요하는 것은 바로 모니터죠?? 하지만, 아무리 모니터가 좋아도, 그래픽카드가 우수하지 않으면 별 의미없다는 것. 그래서 그래픽카드 보는법이 상당히 중요하답니다.




일반적으로 평상시에는 이 그래픽카드 보는법이 크게 의미가 없지요? 하지만, 게임을 한다거나 혹은 3D 작업을 한다거나 하면 크게 중요한 것이 바로 이 그래픽카드입니다. 다른 말로는 VGA카드이기도 하구요. 얼마전에 브가라고 하는 걸 읽고 이게 뭔가 한참 생각했는데..이게 이게더군요.




크게 그래픽 작업을 많이 하지 않는 분들은 메인보드에 붙어있는 걸 그대로 쓴답니다. 이걸 내장그래픽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게임 좀 하시는 분들은  이것저것 맞춰가며 좋은 걸 넣을려고 애쓰지요.




그런데 제법 비싸요. 요즘 나오는 하드보다 훨씬 비싸요.ㅎㅎㅎ 없어도 상관없지만, 있으면 완전 쨍한 화면을 구경할수가 있어요. 물론 모니터도 좋아야하지만, 요즘 모니터들이 다 좋아니깐, 빠른 속도로 겜을 할수 있기도 합니다. 물론 나중에 다른 컴으로 옮겨서 달수도 있어요. 근데 자꾸 좋고 새거가 나와서, 거의 옛날 버전은 사용을 못하겠더라구요.


여하튼 내가 가지고 있는 그래픽카드 보는법 알아봅니다. 물론 그냥 확인도 가능하지만, 조금더 명확하게 보실려면 CPU-Z라는 프로그램을 깔면 더욱더 좋습니다. 이걸로 하면 조금더 자세한 사양정보들을 알수가 있지요.






저의 옛날컴이라 엄청 꼬졌죠? 하지만, 저걸 7년정도 사용했더랬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대단한것 같네요. 그래픽스에 저렇게 Intel 뭐라뭐라 시리즈 번호가 뜨면 내장입니다.  게임을 거의 하지 않아서 사용하지 않았는데, 다음번에 컴 조립할때는 넣어볼까 생각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