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해독에 좋은 음식 8가지

Posted by +*(__)*+
2020. 12. 21. 16:34 카테고리 없음

 

간 해독에 좋은 음식

 

1. 결명자 

간에 쌓인 열을 없애고 간의 기운을 북돋워주며 간의 독열을 다스린다.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경우 복용하면 좋다

 

2. 녹두

의약품의 남용으로 인한 독을 풀어주고 농약과 중금속 중독 치료에도 도움을 주는 녹두는 알코올 해독작용 또한 뛰어나다. 이러한 해독과정을 거친 유해 물질을 소변을 통해 빠르게 배설하도록 돕는 역할까지 한다.

 

 

3. 부추

간의 채소라 할 만큼 간 기능을 강화하는 작용이 우수한 채소로, 대장,소장을 보호하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하며 인체 기능을  북돋우는 역할을 한다.

 

4. 쌀

쌀에 있는 단백질은 몸 안의 대사과정에서 생기는 활성산소를 정화하는 효능이 있어 매 끼니마다 해독제를 먹고 있는 것과 같다. 또 쌀에 함유된 섬유질은 중금속이 인체에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5. 모시조개

타우린과 호박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약해진 간 기능을 회복시키는 데 탁월하다.

 

6. 우엉

위장에 좋다고 알려진 우엉에는 이눌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위장장애가 있는 경우 간의 해독작용을 방해한다. 이눌린은 이러한 벡테리아 독소를 제거하여 위장은 물론 간의 해독까지 도와 피를 맑게 한다.

 

7. 무

동맥경화의 주요인으로 밝혀진 호모시스테인이라는 독성물질의 해독을 가속화하는 물질인 베타인이 무에 풍부하게 들어 있다. 또한 숙취를 해소하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손상된 간을 보호해주기도 한다.

 

8. 칡

숙취 제거에 좋다. 소주같은 독주를 먹고 숙취가 힘들때  매우 좋다고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