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필수 프로그램 기본적인 유틸들!!

Posted by +*(__)*+
2017. 2. 6. 17:13 카테고리 없음

[ 컴퓨터 필수 프로그램 ]


오늘은 컴퓨터 필수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것은 극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완벽하다고 말할수는 없어요. 또한 이런 것들은 개인적으로 대부분 차이가 날 수 있어요



그러하니, 최대한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위주로 몇 개의 컴퓨터 필수 프로그램을 알려드리는 겁니다. 참, 일반 PC나 노트북 위주로 말씀을 드리는 거니, 이점 양해하시기 바랍니다.




하시는 업무내용에 따라서 다 다르다는 거 아시죠? 그러니 제가 올려드리는 내용들은 아주 지극히 개인적으로 사용하시는 혹은 일반 가정용으로 사용하실때 필요하시는 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해도 완벽하지는 않으니 꼭 다른 것들도 있는지 더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그렇죠. 바로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각종 OS를 모두 깔고, 드라이버를 다 잡고, 업데이트를 마치지 마자 가장 먼저 설치해야하는 녀석은 세상 무엇도 아니 바로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종류는 여러분들이 원하는 것으로 고르시면 됩니다. 저는 무난한 V3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서 작성 프로그램이나 뷰어 프로그램들입니다. hwp나 오피스 등등과 더불어 저는 개인적으로 pdf 뷰어를 꼭 설치합니다. 이거 처음에 해두면 앞으로의 작업이 엄청 편해지거든요. 꼭 급히 필요할때 갑자기 설치할려면 엄청 귀찮아지거든요 :)




그리고 세번째 컴퓨터 필수 프로그램은 동영상이나 혹은 음악 듣기 프로그램입니다. 이거는 워낙에 종류가 많아서요. 뭐가 좋을런지 딱 판결짓기는 그래요. 윈도우 자체에서 주는 건 아무래도 불편하더라구요. 아직까지는 곰플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음악은 알송으로 많이 듣고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압축프로그램입니다. 이것도 워낙에 종류가 다양하죠?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 해주는 부분도 있긴 한데 저는 그냥 알집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본인에게 필요한 메신저, 요즘은 뭐 네이트X은 거의 사용안하고 카톡PC버전 사용하시더군요. 여하튼 이런 종류로 컴퓨터 필수 프로그램 골라봤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성향이니 이점 유의하시기 읽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