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계산하는 팁!!

Posted by +*(__)*+
2016. 12. 29. 14:51 카테고리 없음

[ 실업급여 계산 ]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니깐 정신을 못차리겠네요. 다들 건강하신 지 모르겠네요. 사람이나 동물이나 다 힘든 겨울을 나고 있습니다. 안그래도 추운데, 실직까지 하면 더 추운데, 실업급여 계산이라도 해서 조금이라도 버텨내보자구요.



아시다시피 실업급여 계산은 최근 1년안에 6개월이상 고용보험을 넣고 비자발적인 이유로 퇴사했을 경우에 받을수 있는건데요.하루에 받는 금액은 본인의 마지막 월급 3개월치를 가지고 간단하게 계산을 하더군요.




거의 하루치 받는 일당의 50% 정도인데, 정확한 실업급여 계산은 따로 해보셔아합니다. 참, 그리고 매일 받는 금액도 중요하지만, 얼마동안, 즉 얼마간의 기간으로 받을 수 있는지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간단하게 받을수 있는 조건과 지급액에 대한 내용도 올려봤습니다. 그리고 상한액이 정해져있습니다. 43416원입니다. 아무리 많이 냈다고 해도 이 정도가 상한액이라는 것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받을수 있는 기간은 실직자의 나이와, 해당하는 고용보험을 얼마나 넣었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수급기간 표도 위에 올려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주 큰 금액은 아니지만, 그래도 몇개월이나마 새로운 직장을 구하기 전에 잠깐이라도 숨을 돌릴수 있는 귀중한 급여라고 생각이 듭니다. 여기까지 실업급여 계산에 관련한 내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