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신발 사이즈 은근 복잡복잡..ㅠ.ㅠ

Posted by +*(__)*+
2016. 8. 9. 23:30 카테고리 없음

:: 해외 신발 사이즈 ::


제가 드디어.. 해외 신발 사이즈에 대한 정보를 올려보네요. 평생 우리나라 신발 사이즈만 알아도 될거라고 생각했는데, 저도 사다보니 이런 타이밍이 오네요.



우리나라 꺼도 충분히 좋다고 우겼는데요. 물론 그 말도 맞는 말이지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더이상 구하기 힘든, 혹은 아예 들어오지도 않는 그런 신발이 좋아보이더라구요. 




나라별로 나오는 게 다르더군요. 일본에도 나오는데 우리나라에는 안나오는.. 여하튼  그래서 직구를 해볼까 했더니 해외 신발 사이즈를 알아야 되더라구요. 모르고 살수는 없더라구요.



처음 해보니 진짜 어렵게 헷갈리고 복잡하고 그렇긴 하던데요. 그래도 막상 너무나 사고 싶어서 아른 아른 거리는 게 있으니 그 모든 불편함을 다 이기고 cart에 담고 있는 저를 발견해냈습니다. 이놈에 물건 욕심이란 ~~ 그 끝이 어디인지


일단 필요한 건 미국꺼랑 일본꺼에요. 미국에서만 파는거, 그리고 일본에서만 파는거 따로 따로 있어서 어쩔수 없다는 거. 그런데, 일본꺼는 쉽더라구요. 우리는 미리미터 단위고, 일본은 센티미터 단위더라구요. 그것말고는 다른 거 없음.





그런데, 미국꺼는 왜 이리 다른거죠? 다른 해외 신발 사이즈랑 완전 뜬금없이 다르네요. 거참. 여하튼 저는 제 사이즈만 맞추면 되는거니깐요. 뭐~~상관없죠. 어라..근데 위에 표는 깔끔하긴 한데, 5단위씩이 아니라서, 불편하네요.



그런 분들은 아래의 표를 참고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infant, toddler, youth 를 거쳐서 드디어 women size가 나왔습니다. 235 사면 되거든요 6.5 사면 되는군요. 만약에 유럽꺼라면 36.5, 영국꺼라면 3.5 하면 됩니다. 이것만 외워두면 되겠죠?? 거참 나라들 뭐 이렇게 다르고 복잡한건지..ㅠ.ㅠ





여기까지  해외 신발 사이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위에 표와 아래표가 막 달라요..ㅠ.ㅠ 아마도 신발 브랜드 마다 다를테고, 거기다가, 같은 브랜드라도 디자인 따라 조금씩 다를것 같네요. 이런건 후기를 많이 많이 보고, 또 몇번 틀려도 보고 그래야  최적을 찾을 수 있을 것 같군요.